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영선 "박영수 특검, 우병우 심복을 '양아들'로 부를 정도"

입력 2016-11-30 17:27

"중수부장 시절엔 최재경 민정수석이 중수부 과장"
"국민의당이 추천했다"…국민의당 '발끈'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수부장 시절엔 최재경 민정수석이 중수부 과장"
"국민의당이 추천했다"…국민의당 '발끈'

박영선 "박영수 특검, 우병우 심복을 '양아들'로 부를 정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최순실 특검'에 지명된 박영수 변호사에 대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심복인 최윤수 국정원 2차장을 '양아들'로 호칭할 정도의 사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조사' 특위 전체회의에서 "이 분은 중수부장 시절에는 최재경 민정수석이 중수부 과장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런 사람이 특검에 임명됐다. 그런 특검이 제대로 수사를 하겠느냐"고 따졌다.

그는 또 "(박 변호사를) 국민의당이 추천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도 했다. 이에 특위 국민의당 간사인 이용주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국민의당이 추천했다고 하는데 특정 정당의 추천 여부는 모른다"고 항의했다.

이 의원은 이어 "박 의원은 민주당이 동의·합의하지 않았다고 했다"며 "특검법에 따르면 특검 후보는 양당이 합의해 두 명을 추천하기로 돼 있어 (박 의원의 말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풀영상] 박영수 특검 기자회견 "법과 원칙 따라 철저히 수사할 것" 박영수 특검, '뇌물죄·세월호 7시간' 규명에 성패 달렸다 박영수 특검 "좌고우면 않고 법과 원칙 따라 수사하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