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통산 4회 우승' 이탈리아, 60년 만에 월드컵 탈락 '충격'

입력 2017-11-14 22: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내년 6월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탈리아 선수들을 볼 수 없게 됐습니다. '아주리 군단'으로 불리는 이탈리아가 월드컵 예선에서 탈락한 건 60년 만입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통산 4회 우승' 이탈리아, 60년 만에 월드컵 탈락 '충격'
[기자]

이탈리아 선수들은 1승의 절실함에 발보다 마음이 급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초반부터 거세게 스웨덴 골문을 몰아쳤습니다.

골문 앞 스웨덴 수비수의 위협적인 반칙에도 주심은 페널티킥을 불지 않았습니다.

경기 막판 이탈리아는 골키퍼까지 공격에 가담했지만 스웨덴 골문은 끝내 열리지 않았습니다.

스웨덴과 플레이오프에서 1무 1패를 기록한 이탈리아는 60년 만에 월드컵 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20년간 이탈리아 골문을 지켜온 '전설의 골키퍼' 부폰은 눈물을 흘리며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이탈리아는 2006년을 포함해 역대 월드컵에서 통산 4차례 우승했습니다.

그동안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1966년 잉글랜드 월드컵에서는 북한에 일격을 당하고,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는 우리 대표팀에 패배하며 충격을 맛봤습니다.

내년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 나라는 스웨덴을 포함해 29개국으로 늘었습니다.

관련기사

'포지션 변경' 손흥민, 2골 맹활약…신태용호 '첫 승' 콜롬비아전 '손흥민 멀티골'…신태용호 5경기 만에 첫 승 로드리게스 '위력 프리킥'에도…손흥민과 맞대결서 완패 손흥민, 콜롬비아전 2골 폭발…신태용호 첫 승전보 신태용호, 오늘 콜롬비아와 평가전…'사면초가' 벗어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