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장유정 감독 "강하늘, '동주'를 완벽히 표현"

입력 2019-03-01 14:10

방송: 3월 1일(금) 밤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1일(금) 밤 6시 30분

'방구석1열' 장유정 감독 "강하늘, '동주'를 완벽히 표현"

장유정 감독이 배우들의 연기력을 극찬했다.

1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의 띵작 매치 코너에서 3.1절 100주년을 맞아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두 영화 '동주'와 '덕혜옹주'를 다룬다. 이에 '동주'의 각본과 제작을 맡은 신연식 감독, 한국의 역사를 이야기해줄 최태성 강사와 청춘들이 사랑하는 오은 시인이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는 영화 '동주'에서 '동주'와 '몽규'로 열연한 배우 강하늘과 박정민의 연기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장유정 감독은 윤동주 시인을 연기한 강하늘에 대해 "강하늘이 윤동주 시인의 고뇌를 잘 표현했다. 두 시간 내내 고뇌하는 연기는 쉽지 않은데 그 어려운 걸 강하늘이 해냈다"고 전했다.

이어 장유정 감독은 송몽규 열사를 연기했던 박정민에 대해 "박정민은 송몽규 열사의 투지를 잘 보여줬다. 사투리 연기를 하면서 단어 하나하나 놓치지 않는 섬세함이 보였다"며 연기력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동주'의 각본과 제작을 맡은 신연식 감독이 함께해 배우의 캐스팅 비화는 물론 영화 제작 스토리를 공개해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JTBC 인문학X영화 토크쇼 '방구석1열'은 3월 1일 (금)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3·1운동 100주년 특집…'동주' '덕혜옹주' '방구석1열' 강성진 "유지태가 머리 감겨줬다" 고백한 사연 '방구석1열' 박중훈, 후배 배우 주지훈 칭찬 "물오른 연기력" '방구석1열' 한국영화 100주년 특집! 이명세 감독·박중훈 출연 '방구석1열' 장유정 감독 "유준상, 대선배임에도 후배들 존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