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불암산에 큰 불…1600여명 동원, 3시간만에 진화

입력 2015-03-14 13: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화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어젯(13일)밤 서울 노원구 불암산에 큰 불이 나 3시간 만에 진화됐습니다. 진화에 1600여 명이 동원됐지만 1만 5천여 제곱 미터의 임야가 순식간에 불에 탔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산등성이가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소방관들이 흙을 뿌려보지만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어젯밤 11시쯤 서울 노원구 중계동 불암산에서 불이 났습니다.

5부 능선에서 시작된 불은 두 갈래로 나눠 순식간에 정상으로 번졌습니다.

[김동봉/노원소방서 소방행정과장 : 산불이 위로 상승해 가다보니 바람의 영향에 의해 남양주 쪽으로 넘어간 것 같습니다.]

진화 작업에는 소방관과 경찰관, 구청 관계자, 군인 등 총 1600여 명이 동원됐고, 소방장비 65대가 투입됐습니다.

불은 축구장 세 배 크기에 달하는 1만 5000여 제곱미터를 태운 뒤 3시간 여 만에 꺼졌습니다.

지금도 혹시 모를 불씨가 남아있을 우려가 있어 잔불 탐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중국집 안이 뿌연 연기로 자욱합니다.

오늘 새벽 2시쯤 송파구 마천로의 한 중국음식점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주방 가스렌지 위에 음식물을 올려놓고 퇴근한 게 화근이었습니다.

음식이 타면서 주변으로 불이 옮겨붙은 겁니다.

불은 500만 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40분 만에 꺼졌습니다.

관련기사

가거도 '해경 헬기 해상 추락' 이틀째 수색…성과 없어 "유령이 수술한다" 끊이지 않는 의혹…대리의사 수술 논란 경찰 "김기종, 리퍼트 대사 살해 의도 있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