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청년들, 소도시서 새 도전…'제2 인생 도약의 꿈'

입력 2019-09-16 08:46 수정 2019-09-16 16: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에서 직업을 가지고 살다가 지방으로 내려가서 새로운 일에 도전한 청년들이 있습니다.

윤두열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장미와 백합, 소국을 섞습니다.

제법 근사한 꽃다발이 완성됩니다.

하지만 이어지는 지적.

[이곳에 장미가 더 있었으면 좋겠고…]

서울에서 잘 나가던 합기도 사범이던 권정근 씨는 얼마 전 안동에 왔습니다.

꽃을 만지기 시작한 지 이제 1달.

[권정근/청정경북 프로젝트 참여자 : 색감 맞추고 하는 게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창업 쪽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김지은 씨는 국가대표 필드하키 선수였습니다.

이제는 지역의 사회적 기업 제품을 전국에 알리는 마케터로 변신했습니다.

운동선수 출신이지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벌써 한 사람 몫을 거뜬히 해냅니다.

안동·예천·상주 등 경상북도 곳곳에서 새로운 직업에 도전 중인 서울 청년은 47명.

서울 청년은 새로운 곳에서 일자리를 찾고 지역 기업은 서울 청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김지은/청정경북 프로젝트 참가자 : 목표가 뚜렷하다면 오히려 서울보다 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들의 도전은 6개월의 인턴 기간이 끝나면 실전이 됩니다.

서울시와 경상북도는 이들의 반응에 따라 참여 인턴 청년을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폐기물 탱크서 '맨몸 작업'하다…외국 노동자 3명 질식사 도공 톨게이트 수납원 농성…강제해산에 '탈의' 대응 국립암센터 첫 파업…수술 갓 마친 환자까지 '혼란' 삼성, 또 '수상한 사고 처리'…노동자 사망 뒤 외부신고 현대차 노사, 8년 만에 무분규로 임금협상 완전 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