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관세청, '밀수·탈세 혐의' 조현아 구속영장 신청

입력 2018-07-23 16:13

대한항공 조 전 부사장, 혐의 대부분 부인…"증거 인멸 우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한항공 조 전 부사장, 혐의 대부분 부인…"증거 인멸 우려"

관세청, '밀수·탈세 혐의' 조현아 구속영장 신청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에 이어 또 구속될 위기에 놓였다.

23일 관계 당국에 따르면 관세청 인천본부세관은 이날 조 전 부사장에 대해 밀수·관세포탈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조 전 부사장은 해외에서 구매한 개인 물품을 관세를 내지 않고 대한항공 항공기 등을 통해 몰래 국내로 들여온 혐의를 받는다.

세관은 지난 6월부터 조 전 부사장을 불러 세 차례에 걸쳐 조사를 벌였다.

조 전 부사장은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세청 관계자는 "조 전 부사장이 계속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고 보고 인천지검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앞서 세관은 자택·대한항공 사무실 압수수색, 대한항공 직원 참고인 조사 등을 통해 조 전 부사장의 밀수·탈세 혐의를 입증할만한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본부세관은 지난 5월 경기도 일산의 대한항공 협력업체와 직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밀수품으로 의심될만한 2.5t(톤) 분량의 현물을 발견했다.

발견된 현물 상당수는 조 전 부사장 물품으로 전해졌다.

조 전 부사장은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으로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실형을 살다가 2015년 5월 항소심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돼 석방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양호 회장, 회삿돈 빼돌려 자녀들 주식매입에 사용 정황 교육부, 조원태 사장 '편입·학위 취소하라' 인하대 통보 '갑질 폭행' 한진가 이명희 전 이사장 불구속 검찰 송치 면허취소? 과징금? '조현민 불법 등기' 진에어 징계 발표 임박 '밀수·탈세 혐의' 조현아, 인천세관 세 번째 소환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