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논술 수험생 탑승한 새마을호 고장…183명 '발동동'

입력 2014-11-15 2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5일) ITX-새마을호 열차가 대전 부근에서 고장으로 멈춰서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기차에는 오늘 있었던 대학 논술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이 타고 있었습니다. 이 기차 사고로 뒤따라오던 열차들까지 연착돼 수험생 180여 명이 시험을 보지 못할 수도 있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최종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다급한 표정의 학생들이 허겁지겁 서울역을 뛰어 나옵니다.

대기하고 있던 경찰버스와 순찰차 구급차에 올라탑니다.

[경희대 이쪽으로 오세요, 경희대!]

대형버스는 순식간에 학생들로 가득 찼고, 함께 타지 못한 학부모들은 안절부절못합니다.

학생들을 태운 순찰차가 캠퍼스로 들어옵니다.

[건물 어딥니까 어디? (수성관, 수성관, 5분 남았어요) 둘 다 수성관이요? 쭉 올라가시면 돼요.]

오늘 오전 11시 반쯤 ITX 새마을호 열차가 신탄진역을 출발한 지 3분 만에 멈춰 섰고, 뒤따르던 열차 19대가 잇따라 지연됐습니다.

고장 난 열차에 탄 10명을 포함해 모두 183명의 수험생들이 타고 있었습니다.

[김민경/논술 시험 응시생 : 답답하고, 막막하고, 엄마한테 뭐라고 그러지… 그런 생각도 들고 눈물밖에 안 났어요. 너무 놀라서….]

학생들은 뒤늦게 코레일에서 준비한 택시를 타고 오송역까지 이동한 뒤 KTX를 타고 서울로 향했습니다.

일부 대학은 열차 사고로 늦은 학생들을 위해 따로 시험을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코레일 측은 모든 기관차에 대해 결함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종로학원 김명찬 소장 "수능 쉬워지면 입시 더 어려워져" 1문제 틀리면 2등급…"수능 난이도 변별력 잃었다" 비난 '고사장 보내주고… 수험표 찾아주고'…경찰, 수험생 수송에 진땀 [앵커브리핑]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푸른 봄'들에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