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독도서 새해 첫해 떠올라…포항 호미곶 사람 '북적'

입력 2019-01-01 07: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제 30분 가량이 지나면 한반도에서도 2019년 처음으로 떠오르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전국 곳곳의 일출 명소 마다 해맞이 객들로 크게 붐비고 있습니다. 저마다 가슴 깊이 품은 소망들을 가지고 첫 태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그러면 해돋이 명소들을 연결해서 현장 분위기 전해드립니다. 먼저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새해를 볼 수 있는 곳, 포항 호미곶으로 갑니다.

윤두열 기자, 벌써 많은 해맞이 객들이 자리를 잡고 첫 태양이 떠오르기를 기다리고 있군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곳 호미곶은 벌써 어둠이 걷히고 환한 기운이 찾아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은 독도입니다.

7시 31분에 독도에서 첫 해가 떠오르게 되는데요.

제가 나와 있는 이곳 포항 호미곶은 7시 33분에 해가 떠오릅니다.

저희가 어제(31일) 저녁에 이곳에 도착을 했는데 그때도 많은 인파가 벌써 도착해 있었습니다.

이곳에 큰 텐트를 설치해 뒀는데요.

옹기종기 그곳에서 모여 밤 지새우거나 차에서 잠깐씩 눈을 붙이면서 올해 첫 해를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 호미곶하면 '상생의 손'이라고 해서 손 조형물이 유명한데, 그 조형물 옆으로 오늘은 큰 황금돼지 2마리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그곳에서 인증샷을 찍으면서 밝아오는 새해를 기념하기도 했습니다.

[앵커]

해돋이를 앞두고 현장은 이미 시끌시끌 한 것 같습니다. 이미 축제가 시작됐습니까?

[기자]

조금 전인 7시부터 큰 대북소리를 시작으로 해맞이 축제가 시작이 됐습니다.

주행사장인 상생의 손 광장에서 해맞이 축하비행쇼와 또 이곳 경북이 울릉도와 독도가 있는 곳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독도수호 플래시몹 행사를 엽니다.

뭐 이런저런 행사도 보는 것도 좋지만 오늘 주인공은 역시 새해겠죠?

그래서 행사장과 좀 떨어져있는 이곳 바닷가쪽에도 많은 시민들이 두꺼운 옷, 핫팩으로 중무장을 하고 추위와 싸우면서 해가 떠오르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민 한 분과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자기 소개 부탁과 새해를 기다리는 심정 어떠십니까?

[구진회/서울시 전릉동 : 힘든 한 해를 보내고 가족들의 건강과 하는 일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방금 만난 시민처럼 빨리 첫해를 보고 싶으실텐데요.

30분 뒤에 다시 연결을 해서 올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관련기사

"새해엔 풍요를" 제야의 종과 함께 울려퍼진 희망의 함성 외신도 김정은 신년사 촉각…"2차 북미회담·비핵화 언급 주목" 새해부터 최저임금 8350원, 주는 쪽도 받는 쪽도 불만인데… 아쉬운 올해 마지막 해넘이 뒤로…금줄에 엮은 '새해 소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