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확진자 접촉' 직장 동료 1명, 현지서 격리…1명은 귀가

입력 2018-09-10 07:24 수정 2018-09-10 1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61세 남성이 쿠웨이트에 있을 때 함께 생활했던 한국인 직원 2명이 현지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다는 소식 어제(9일) 뉴스룸에서 전해드렸죠.
 

이들 2명 가운데 한 명은 미열과 기침 증상이 나타나 계속해서 병원에 격리돼 입원 중입니다. 반면 다른 한 명은 증상이 없어서 집으로 돌아갔다고 우리 외교부가 전했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국내 중소 건설회사의 임원으로 8월 16일부터 쿠웨이트에서 체류하다 지난 6일 한국행 비행기에 탔습니다.

현지에서 머물던 직원 숙소에서는 여러 명이 함께 생활했는데, 이 중 2명이 현지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았습니다.

[현지주민 : 두 사람이 (병원에) 가 있는데요. 보건당국하고 주변 사람 싹 검진해야겠지요.]

외교부 당국자는 "이 가운데 한 명이 미열과 기침 같은 유사 증상을 보여 현지 병원에서 격리 관찰 중"이라며 "함께 병원을 찾았던 다른 한 명은 증상이 없어 곧바로 귀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격리 관찰 중인 환자의 메르스 감염 여부는 이르면 오늘 중에 나옵니다.

[주쿠웨이트 대한민국 대사관 관계자 : 이상 소견이 없으신 분들은 숙소 내에 격리된 상태로 있고요. 유사한 증세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에 대해서는 병원 조치를 취하는 중입니다.]

외교부는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한 직후 본부에는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을, 주쿠웨이트대사관에는 현지상황반을 각각 구성해 우리 국민 안전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확진자 현지 접촉 한국인 2명도 '유사증세' 격리치료 '메르스 오염지역' 아닌 쿠웨이트서 감염…안전공식 깨져 동선 따라가보니…공항∼격리 때까지 '방역 구멍' 2시간 반 자택격리 22명…'환자와 2m 이내' 밀접접촉자 기준 괜찮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