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진가 화물 전담직원 하드 확보, '판도라 상자' 열리나

입력 2018-05-07 2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일가 관련 속보입니다. 관세청이 최근 조 회장 일가의 화물만 20년 넘게 전담한
대한항공 직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확보했고, 이 직원을 불러 조사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는 밀수 의혹을 제보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핵심으로 지목한 인물입니다. 조 회장 일가의 소환을 앞두고 과연 '판도라의 상자'가 열릴지 주목됩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공항에 있는 대한항공 수하물팀 사무실입니다.

조양호 회장 일가의 밀수 의혹을 수사 중인 관세청은 지난달 말 이곳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직원들의 컴퓨터 하드디스크도 확보했습니다.

그중에는 조양호 회장 일가의 화물만 20년 넘게 전담했던 직원의 하드디스크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직원은 밀수 혐의를 제보한 전 현직 직원들이 하나같이 핵심 관계자로 꼽는 인물입니다.

[대한항공 해외지점 직원 : 맞아 000하고 000라고 있거든. 그 사람한테 간 메일하고. 내가 간단히 보여줄게.]

복수의 제보자들은 그가 총수 일가의 화물을 기내에서 전달받아 외부로 빼돌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이 직원이 세관 직원들의 좌석 편의를 봐달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대한항공 예약부서에 보낸 사실도 드러나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관세청은 최근 이 직원을 포함한 수하물팀 관계자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부터는 조 회장 일가가 소환될 예정이라 당국이 확보한 하드디스크와 진술의 내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호텔공사장 갑질' 조양호 회장 부인 이명희 입건…곧 소환 '밀반입 관여' 직원 참고인 조사…이르면 내주 '세 모녀' 소환 대한항공 '면세품 할당' 압박에…사비 털어 '보따리장수' 조현민 영장 검찰서 기각…"증거인멸 우려 없고 법리다툼 소지" 가면 쓰고 "조양호 일가 퇴진"…대한항공 직원 '촛불집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