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폭염에 에어컨 안 켠 곳 덮쳤더니…'필로폰 90㎏' 적발

입력 2018-10-16 07: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이 필로폰 90kg을 발견해 압수했습니다. 대만인 마약 조직원을 검거하기 위해 잠복수사를 벌이던 경찰이 한 여름에도 에어콘을 켜지 않자 원룸 안으로 들어가봤는데, 마약 창고로 쓰이고 있었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대학가에 있는 원룸입니다.

이 곳을 급습한 경찰이 방에 있는 여행용 가방을 열자 하얀 가루를 담은 봉지가 가득합니다.

태국에서 몰래 들여온 필로폰을 숨겨둔 것입니다.

경찰은 대만 국적의 마약 조직원이 이 곳에 산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보름 넘게 잠복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여름에 에어컨도 켜지 않는 점이 이상해 확인해 봤더니 마약 창고였던 것입니다.

[김성운/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계장 : 다른 집들하고 전기 사용량 비교해 보니까 통상적으로 사람이 거주하는 목적의 원룸이 아니라는 걸 확인을 했고.]

이곳에서 발견된 필로폰은 90kg으로 국내 수사기관이 한번에 압수한 마약 중 가장 많습니다.

시가로는 3000억 원에 달합니다.

원룸을 빌린 대만인 장 씨는 들여온 필로폰을 커피숍 화장실 등에 조금씩 숨겨놓는 방식으로 유통책과 거래했습니다.

경찰은 지난 8월 잠시 대만으로 출국하려던 장 씨를 인천공항에서 붙잡았습니다.

또 밀수한 마약 중 22kg 가량을 국내에 유통시킨 일본인 조직원 등 7명도 검거했습니다.

관련기사

'살 빼는 마약' 식욕억제제, 금지된 16세 이하 131명에 처방 관세청 "한진가 해외카드 내역 관련 밀수혐의 조사중" 감시망 피한 '프로포폴' 처방…3달간 59만건 누락 수상한 스포츠카 추격전 끝 잡고 보니…안에서 '필로폰' 골목길로 도주한 스포츠카…잡고보니 '마약 상습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