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원 낙산사 인근 야산서 화재…1시간여 만에 진화

입력 2014-03-25 08:41 수정 2014-03-26 1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강원도 양양의 낙산사 근처 야산에서 불이 났습니다. 지난 2005년에 발생한 화재로 사찰 건축물이 불에 탄 기억이 나서 철렁했는데, 다행히 피해없이 1시간여 만에 꺼졌습니다.

사고 소식, 오지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산길을 따라 시뻘건 불길이 이어집니다.

어제(24일) 저녁 7시 15분쯤 강원 양양군 낙산사에서 1㎞ 정도 떨어진 야산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해수관음상 뒤편으로 번져 임야 0.3ha를 태우고 1시간여 만에 꺼졌습니다.

다행히 불길이 서풍을 타고 바다 쪽으로 번져 사찰 건축물에는 불이 옮겨붙지 않았습니다.

[박성일/속초소방서 방호구조과장 : 낙산사에 불이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소방차를 접근시켰고요. 위에서는 낙산사를 방어하고, 밑에서부터 불을 잡아 올라갔죠.]

+++

건물에서 불길이 치솟습니다.

소방대원들이 물을 뿌려보지만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어제 저녁 8시 20분쯤 부산 북구 만덕동 아파트 신축 공사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공사장 컨테이너 박스가 타 250만 원의 재산 피해가 났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

어젯밤 9시 반쯤엔 서울 노원구 중계동의 한 3차선 도로에서 광역버스가 택시를 들이 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택시 기사 66살 윤 모 씨와 버스 승객 45살 위 모 씨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택시가 승객을 태우기 위해 급하게 차선을 바꾸면서 뒤따라 오던 버스와 추돌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박물관 외벽 청소하려다 추락…40대 노동자 끝내 숨져 "단속카메라 피하려고…" 택시기사, 차량 번호판 성형 면목동 남녀 살인사건 '충격'…가게에서 숨진 채 발견 "가짜 CCTV였어?" 눈치 빠른 알바생, 2년간 현금 슬쩍 절단기 들고 텅 빈 공사 현장에…전선 훔친 30대 남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