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영무 장관 잇단 엇박자…"답답하다" 여권 내부도 싸늘

입력 2017-12-02 21:00 수정 2017-12-02 23:53

청와대 "송 장관, 해상봉쇄 개념 혼동한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송 장관, 해상봉쇄 개념 혼동한 듯"

[앵커]

대북 해상 봉쇄와 관련해 송영무 국방 장관이 청와대와 딴소리를 해 논란이라고 어제(1일) 전해드렸습니다. 여권 전체가 나서 수습하곤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더 못 참겠다며 실언이 잦은 송 장관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송영무 장관은 어제 국회에서 논란이 될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대북 해상봉쇄를 "정부 차원에서 논의"했다면서 미국으로부터 "요청이 오면 참여하는 게 맞다"고 하는가 하면, "자체 핵무장을 논의해야 한다"는 야당 의원의 주장에도 "방향과 지향점이 같다"며 동의도 표시한 겁니다.

모두 청와대의 안보정책 기조와는 맞지 않는 주장입니다.

송 장관은 가상화폐와 관련한 사이버사령부의 대응을 묻는 질문에는 대선개입 수사가 업무에 지장이 된다는 취지로 답하기도 했습니다.

[송영무/국방부 장관 : 지금 사이버사는 지난 정권 개입 때문에 굉장히 곤혹을 치르고 있는 단계라서 아직까지는 깊숙이는 관여를…]

말실수가 잦았던 송 장관이 또다시 결정적인 엇박자를 하루에 쏟아내자 여권 내 분위기는 싸늘해졌습니다.

한 여당 의원은 송 장관에 대해 "답답하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일단 "송 장관이 해상봉쇄의 개념을 혼동한 것 같다"면서 진화 중이지만 이를 놓고도 여당 내부에서는 "해군참모총장 출신인 송 장관이 혼동을 했다면 그건 치명적인 실수"라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정현)

관련기사

"참여 제안 오면 검토" 송영무 국방, 또 '엇박자' 논란 송영무 "북 해상봉쇄 정부차원 검토"…청와대 "송 장관 개인의견" 송영무 "북한 해상봉쇄 정부 차원 검토"…청와대 설명과 달라 송영무 '문재인 대통령, 미국 선제타격 걱정하냐'는 질문에 "걱정하신다" 송영무 "전작권 전환해도 연합사 해체 않도록 할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