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시교육청, 최순실 딸 정유라 고교특혜 논란 감사 폭 확대

입력 2016-10-30 11: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시교육청이 '국정농단'의 장본인인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 고교 특혜 논란과 관련한 감사 폭을 확대한다.

서울시교육청은 30일 최근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와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각종 부정특혜 의혹에 대해 현재 실시 중인 장학과 사안조사를 특정감사로 전면 전환해 정확하게 사실을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7일 출결관리에 대한 장학과 촌지 관련 사안조사에 관한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이 발표 이후에도 국회의원과 언론 등이 추가로 각종 의혹들을 제기하고 있는 상태다.

서울시교육청은 "기존 장학내용의 재확인을 포함해 전면적인 특정감사를 실시해 제기되는 모든 의혹들에 대해 면밀히 확인함으로써 서울시교육청 차원에서 규명할 수 있는 것이라면 한 점의 의혹도 남김없이 정확하게 사실을 규명하겠다는 방침"이라고 전했다.

서울시 교육청은 구체적으로 ▲2011년 C고의 체육특기학교 지정과정 ▲2012년 정유라씨의 C고 입학경위 ▲정유라씨의 '출석인정결석'의 근거가 된 승마협회 공문의 진위 여부와 실제 대회 및 훈련 참가 여부 ▲금품수수와 외압 등 부적절한 청탁 여부 ▲정유라씨에 대한 성적처리와 출결관리에서 특혜 부여 여부 등 현재까지 안민석 의원, 김병욱 의원과 언론에서 제기한 각종 의혹들과 추가로 제기될 수 있는 제보(민원)들까지 모두 점검하는 특정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시교육청은 "모든 의혹과 관련해 비리 사실이 확인되면 엄중히 조치하고, 특히 이번 사안을 계기로 출결관리 등 공정한 학사관리, 체육특기자의 대회 참여와 학습권 보장에 대한 제도 개선안 등도 추가로 함께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ds1105@newsis.

(뉴시스)

관련기사

[국회] 까도 까도 계속 나오는 '최순실 모녀' 미스터리 "최순실, 딸 출결처리 항의 방문에 돈 봉투 전달 시도" 정유라, 고3때 140일 공결처리…최순실, 교사에 폭언·촌지 3차례 시도 서울교육청, 최순실 딸 특혜 감사…석연치 않은 결과 교육부, '최순실 딸' 이대 입학 특혜 의혹 다음주 발표 예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