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에 서버 두고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10억 '꿀꺽'

입력 2014-03-25 0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호주와 일본에 서버를 두고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를 운영해 10억 원의 수익을 챙긴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인터넷방송사까지 운영하면서 회원들을 모았습니다.

한영익 기자입니다.

[기자]

수십 대의 모니터에서 스포츠 경기가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습니다.

경기 승패를 맞추는 인터넷 도박 사이트 가입자들을 위한 방송입니다.

사이트 운영자 38살 조 모 씨 등은 회원들을 모은 뒤 인기 스포츠 경기의 승패를 맞추면 최대 3배까지 돈을 벌 수 있다고 부추겼습니다.

[김수희/서울 은평경찰서 지능팀장 : 도박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공중파 3사와 스포츠 채널, 영화 채널을 실시간 중계할 수 있도록 방송사를 운영한 겁니다.]

조 씨 일당이 지난 2년간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며 올린 수익은 10억 원에 이릅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사이트 서버는 호주에, 방송 송출용 서버는 일본에 두는 치밀함도 보였습니다.

사이트 주소도 수시로 바꿨습니다.

[조 모 씨/피의자 : 잘못했습니다. 저희는 시키는 것만 했습니다.]

경찰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로 조 씨를 구속하고 자금 인출을 맡은 곽 모 씨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또, 호주에서 서버를 관리한 공범 김 모 씨의 행방을 쫓는 한편, 도박에 참가한 회원 200여 명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송파 추돌 버스기사, 사고 당일 18시간 동안 운전" 울산 한 건설현장서 유독물질 추정 사고…2명 부상 강남 주택가 살인…텅텅 비었던 100m 앞 치안센터 "운전석 밑 전선만 합선하면…" 트럭 훔쳐 1억 챙겨 "교과서 출판사들, 채택비 명목으로 금품 등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