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금천구 땅꺼짐 내사 착수…구청·건설사에 자료 요청

입력 2018-09-04 14:10

아파트 주민들 '통합 대책위' 구성해 피해 대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파트 주민들 '통합 대책위' 구성해 피해 대응

경찰, 금천구 땅꺼짐 내사 착수…구청·건설사에 자료 요청

경찰이 서울 금천구 가산동 공사현장 흙막이 붕괴로 발생한 땅꺼짐과 관련해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땅꺼짐이 발생한 오피스텔 공사장의 시공사인 대우건설과 관할 지방자치단체인 금천구청이 안전 관리 의무에 소홀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내사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은 구청에 착공신고서 등 관련 서류를 요청했고, 대우건설에는 공사 관련 자료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경찰은 자료를 받아 검토한 뒤 구청이나 건설사가 규정이나 법률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되면 수사로 전환할 방침이다.

한편 아파트 주민들은 '대우공사장 붕괴사고 피해 입주민 통합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피해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사고 이후 입주자대표회의와 별도로 일부 주민들이 '대우 인재사고 피해주민 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직접 대응하며 주민 간 갈등이 빚어지기도 했다.

통합대책위는 공사장 붕괴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한 증거 수집과 보상 요구에 나설 전망이다.

앞서 지난달 31일 오전 4시 38분께 가산동 한 아파트 인근 공사장과 도로 주변 땅이 가로 30m, 세로 10m, 깊이 6m 규모로 함몰됐다.

문제의 공사장은 지하 3층·지상 30층 규모 오피스텔 건설 공사가 올해 1월부터 진행 중인 곳이다.

구청은 2일 추가 지반침하가 없고 지반이 안정돼 공사장 인근 아파트의 주민 귀가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76가구 200여명 중 6가구 18명만 귀가 의사를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밀착카메라] 공사장 인근 '땅 꺼짐' 곳곳에서…집 떠난 주민들 금천구 "땅꺼짐 아파트 귀가 가능"…주민들 "추가 피해 걱정" 가산동 '땅꺼짐' 인근 추가 균열…"열흘 전부터 이상징후" 가산동 아파트 옆 '가로 30m' 땅꺼짐…주민 긴급 대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