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부선, 강용석 변호사와 경찰 출석…"서울서 고소할 것"

입력 2018-09-14 21:22

이재명 지사 측 "허위 사실…도정에 전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재명 지사 측 "허위 사실…도정에 전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과 관련해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가 오늘(14일) 변호인인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강 변호사는 이 지사가 시장을 지냈던 성남이 아닌 서울에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 지사를 서울의 검찰청에 고소하겠다고 했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김부선 씨가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경찰서로 들어섭니다.

앞서 김 씨는 지난달 22일, 변호사와 출석해 진술하겠다면서 30여분 만에 조사를 거부하고 돌아갔습니다.

[김부선/배우 : 매우 마음이 아프고 안타깝습니다. 한때 그래도 연인이었던 사람인데 다시는 이런 불행한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고소하겠다고 했습니다.

[강용석/변호사 : 공직선거법 위반, 정보통신망법 위반, 명예훼손, 무고 등으로 고소장을 서울에 소재한 검찰청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재명이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입니다.]

이 지사가 성남시장이었기 때문에 성남시 분당경찰서에서는 수사를 받을 수 없다며 서울에서 조사를 받겠다는 겁니다.

3시간 30분의 조사를 마치고 나온 김 씨는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애쓴다면 바로 결론이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재명 지사 측은 '김부선 씨가 허위 사실을 말했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며 '법적 절차는 법률 대리인에 맡기고 도정에 전념하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강용석, 김부선 변호 맡는다…"이재명 관련 모든사건 수임" 김부선, 30분 만에 조사 거부…"결정적 증거 경찰 제출" [영상] 김부선 경찰 출석 "인간 이재명 법정 세울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