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국제면허증, 인천공항 1터미널 출국장서도 발급

입력 2018-07-30 22: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제면허증, 인천공항 1터미널 출국장서도 발급

인천국제공항의 '국제 운전면허 발급 센터'가 제1터미널 출국장에서 정식으로 문을 열고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국제운전 면허증을 받으려면 경찰서나 운전 면허 시험장을 찾아가야 했지만, 앞으로는 공항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 '41일 단식' 설조 스님, 건강 악화로 병원 이송

조계종 총무원장의 퇴진과 불교계의 개혁을 요구하며 41일째 단식 중인 설조 스님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설조 스님은 단식을 멈추지 않겠다고 했지만 혈압과 맥박이 떨어지는 등 건강이 안 좋아져 서울 면목동 녹색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3. "법원 100m 내 집회 금지는 위헌…법 개정하라"

법원의 반경 100m 안에서 집회와 시위를 금지한 것은 헌법에 맞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의 판단이 나왔습니다. 헌재는 재판에 영향을 주지 않는 집회 등을 모두 금지하는 것은 집회의 자유를 지나치게 침해한다며 내년 말까지 관련 법을 바꾸라고 했습니다. 앞서 박모 씨는 2015년 대검찰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었다가 대법원 담장 100m 안 쪽이라는 이유로 재판에 넘겨지자 헌법 소원을 냈습니다.

4. 미 뉴올리언스서 무차별 총기 난사…3명 숨져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시에서 현지시간 28일 남성 2명이 총을 마구 쏴 3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이들은 이날 밤 10시 반쯤 뉴올리언스 시의 관광 중심지인 '프렌치 쿼터'에서 총을 쏘고 달아났으며 현지 경찰이 뒤를 쫓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