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위치추적기로 신고까지 했지만…경찰 신변보호 여성 피살

입력 2017-08-25 21:28

'늑장출동' 은폐 정황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늑장출동' 은폐 정황도

[앵커]

50대 여성이 경찰에 신변 보호를 요청하고도 헤어진 동거남에게 피살됐습니다. 경찰이 준 위치 추적기로 신고까지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경찰은 엉뚱한 곳에 갔고요. 늑장 출동을 은폐하려 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58살 배모 씨가 동거하다 헤어진 57살 임모씨의 주점에 찾아간 건 지난 21일 오후 6시 28분입니다.

이전부터 배씨로부터 위협을 받아온 임씨는 경찰에 신변보호를 요청해 손목시계 형태의 위치추적기를 차고 있었습니다.

이날도 배 씨가 돈을 달라며 행패를 부리자 임씨는 위치추적기를 눌러 신고했습니다.

그런데 경찰은 엉뚱하게도 임씨가 사는 아파트로 출동했다 허탕을 치고 나서야 주점 앞에 도착했습니다.

임씨가 배 씨의 흉기에 찔려 숨진 뒤였습니다.

[유족 : 한탄스럽기만 하고 심지어 경찰차보다 구급차가 먼저 왔습니다.]

경찰은 위치추적기 탓으로 돌립니다.

[경찰 관계자 : 위치가 정확하게 안 나오고 광범위하게 나오고 신변보호는 24시간 밀착해야 되는데 현실적으로 안 되니까요.]

이 와중에 경찰은 한 주민에게 현장에 늦게 도착한 장면이 찍힌 블랙박스 영상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주민 : 개인이 사건장면을 가지고 있으면 안 되니까 (지우라고…)]

경찰은 임씨에게 지급된 것과 동일 기종의 위치추적기 2000여대를 다음달부터 신형으로 교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고수익 보장" 학부모 모임서 250억 사기…'간 큰 엄마' 출입통제도 경보음도 없어…휠체어 탄 60대 '빗속의 비극' 배우 송선미씨 남편, 지인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 갇힌 여성보다 '승강기 파손' 걱정…구조 미룬 관리소장 도로에 앉아있던 행인 미처 못 보고…30대 남성, 차량에 깔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