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종로 오세훈 공천 확정…서초갑은 이혜훈·조윤선 경선

입력 2016-03-16 08: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5일) 새누리당 경선 결과도 나왔는데요, 정치1번지로 불리는 서울 종로에서 오세훈 전 시장이 박진 전 의원을 꺾고 후보가 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5선 중진 정세균 의원과 맞대결을 펼치게 됐는데요, 한편 이혜훈 전 최고위원과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서울 서초갑 후보 자리를 놓고 여론조사 경선을 치르게 됐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이 어제 경선 결과를 바탕으로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10곳의 총선 후보를 발표했습니다.

'정치 1번지' 종로 경선에서는 오 전 시장이 박진 전 의원을 꺾고 공천을 확정했습니다.

더민주에서 정세균 전 대표가 종로 현역 의원으로 이미 공천을 받아 '오세훈 대 정세균'이란 대선주자급 빅 매치가 성사됐습니다.

새누리당 공관위는 이 밖에 홍일표·김기선·김한표 등 현역 의원 3명이 경선에서 승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서울 강남 벨트 8곳 중 6곳에선 여론조사 경선으로 승자를 가리기로 했습니다.

중량급 두 여성 정치인 대결로 이목이 쏠린 서초갑에선 이혜훈 전 의원과 조윤선 전 여성가족부 장관의 일대일 대결이 펼쳐집니다.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로는 유민봉 전 청와대 수석과 류길재 전 통일부 장관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2013년 박근혜 정부 출범 당시 내각과 청와대에 합류했던 멤버입니다.

또, 최연희 코레일 사장과 안양옥 한국교총 회장, 길환영 전 KBS 사장과 김재철 전 MBC 사장 등이 비례대표에 도전장을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유승민계' 줄줄이 공천 탈락…이재오·윤상현도 배제 박 대통령 대구 방문 직후…도마 오른 대구 여론 재조사 막말 파문 후폭풍…윤상현 의원 결국 공천 배제 확정 새누리당 오세훈 확정, 문정림 탈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