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의정부 아파트 화재, 오토바이가 최초 발화점"

입력 2015-01-12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의정부 아파트 화재의 최초 발화점이 1층 주차장에 세워져 있던 오토바이였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수사본부를 꾸리고 화재 원인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1층 지상 주차장에서 불길이 쉴새 없이 뿜어져 나옵니다.

아파트는 이미 검은 연기로 시커멓게 뒤덮혔습니다.

4개 동을 휩쓸고 간 화마는 128명의 사상자를 냈습니다.

경찰은 50대 김모 씨가 1층에 세워둔 4륜 오토바이에서 화재가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석원 서장/의정부소방서 : 오토바이에서 시작돼서 주차장에 주차된 차로 옮겨 붙었습니다. 차량은 기름 찌꺼기가 있기 때문에 한번 화재나면 급격히 연소되고….]

경찰은 방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 씨가 건물 밖으로 나가지 않고 내부로 들어갔다는 점에서 방화 가능성은 낮게 보고 있습니다.

또 두 달 전, 김 씨에게 오토바이를 팔았던 정모 씨를 소환해 오토바이 자체 결함 가능성도 조사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사고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현장 잔여물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맡겨졌습니다.

화재 당시 스프링클러 등 소방설비가 제대로 작동했는지도 수사 대상입니다.

경찰은 이틀째 각 건물의 건물주와 관리인 등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소방 설비 작동 여부는 오늘(12일) 오전 경찰과 소방 당국의 현장 감식을 통해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여야의원 의정부 화재 대피소 방문…주민들 '냉담·비판' 결혼 두 달 앞두고…예비신부 참변에 유가족 망연자실 하루 아침에 집 잃은 이재민들 '이 추위에 어디로…' 의정부 화재 참사 '수사본부' 구성…내일 합동 현장감식 오피스텔, 화재 취약…"아파트 정도로 규제 강화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