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 쓰촨 여진으로 긴장 고조…3만5천명 관광객 소개작전

입력 2017-08-09 15: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국 쓰촨(四川)성에서 여진이 계속되면서 중국 당국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중국 지진국은 쓰촨성에서 전날 규모 7의 강진에 이어 9일 오전 10시 17분(현지시간) 규모 4.8의 지진이 다시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진 발생 지역은 주자이거우(九寨溝·구채구)현으로 진원의 깊이는 26㎞다.

중국 지진국은 앞으로 규모 6 이상의 여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하고 있어 중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신장(新疆) 위구르 자치구에서도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국은 이날 오전 7시27분 신장 북부의 보얼타라(博爾塔拉)몽골자치주 징허(精河)현에서 규모 6.6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첫 지진 발생 후 17분 만에 진원 부근에서 규모 4.6의 여진이 발생했다. 이 지역은 주자이거우 지진현장과는 2천200㎞ 떨어져 있다.

중국 재난당국은 여진으로 인한 피해확산을 우려해 주자이거우에 머물고 있던 3만5천여명의 관광객들에 대한 생필품 공급과 함께 안전지대로 소개작전을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중국 쓰촨성 7.0 강진에 9명 숨져…추가 사상자 가능성 유럽, '살충제 계란' 유통에 몸살…닭 수백만 마리 살처분 수위 높인 ARF 의장성명…"북, 안보리 결의 즉각 준수" 트럼프 "북, 계속 위협하면 '화염과 분노'에 직면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