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순천제일고 공식 사과…"패륜 동영상 학생들 중징계할 것"

입력 2013-05-29 0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순천제일고 공식 사과'

학교에서 징계를 받고 노인 요양 시설로 봉사활동을 나간 고등학생들이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장난을 치고 또, 이 모습을 찍어서 인터넷에 올렸습니다.

한 학생이 몸이 불편한 할머니에게 고성을 지르더니 침상을 마구 흔듭니다.

[여봐라. 네 이놈. 당장 일어나지 못할까!]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한 인터넷 웹툰의 대사를 흉내내는 장난도 칩니다.

[꿇어라. 꿇어라! 이게 너와 나의 눈높이다.]

그만하라는 할머니의 손짓도 소용이 없습니다.

전남 지역의 한 고등학교 학생들이 요양원 봉사활동 도중 찍어서 인터넷에 올린 영상입니다.

이 학생들은 학교에서 상습 흡연 등으로 징계를 받고 봉사활동을 나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문제는 이들을 인솔하는 교사가 아무도 없었다는 겁니다.

[학교 관계자 : 평소에 아주 많이 봉사활동을 했던 곳입니다. 이런 일이 한번도 없어서 이번에 인솔을 안 했더니…]

이 동영상은 하루 종일 온라인을 달궜고 학생들은 '패륜행위'라는 질타를 받았습니다.

파문이 커지자 학교 측은 해당 학생들을 중징계 처리하겠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띄웠습니다.

관할 경찰서도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습니다.

[경찰 관계자 : 어떤 의도에서 올렸는가 그런 부분이 명확하게 조사가 안 됐기 때문에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할 것 같아서.]

전문가들은 학생 인성교육에 큰 구멍이 났다고 지적합니다.

[권일남/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 교수 : 인성교육의 방안들이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피부로 와닿고 있지 못하는게 아닌가.]

'순천제일고 공식 사과' 소식에 "순천제일고 공식 사과, 학생들 꼭 처벌해주세요" "순천제일고 공식 사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순천제일고 공식 사과, 다시는 이런 일 없도록 해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순천제일고 '패륜 동영상' 엉뚱한 학생 신상 털려 '패륜 동영상' 경찰 수사 착수…순천제일고 "해당 학생 중징계" 순천제일고 패륜 동영상 수사 착수…해당 학생 비난 폭주 순천제일고 패륜 고교생, '솔선수범 중학생 보고 배워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