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면역력 떨어지는 봄철, 면역력 증강법으로 나른함을 이기세요

입력 2019-04-04 16: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따뜻한 날이 이어지다가도 꽃샘추위가 오고, 일교차가 큰 봄철. 기온 변화가 크기 때문에 체온조절이 힘들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곤해진다. 실제 병원을 찾는 환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다는 봄철,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이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면역력을 방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장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70~80%가 장에 몰려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한다.
(▼ 영상 확인)
 
그리고 가장 쉬운 방법은 체온을 1도 올리는 것이다. 체온이 1도 떨어지는 경우, 신진대사가 12% 정도 감소하고 면역력이 30% 가까이 줄어들게 된다. 반대로 체온을 1도 올리게 되면 면역력이 5배까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면역력을 지킬 수 있다. 체온을 1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자.
(▼ 영상 확인)
 
또한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조금만 신경 쓰면 쉬운 면역력 증강법으로 건강을 챙기자.

▶ 'TV 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클릭)
 
[영상] 면역력 떨어지는 봄철, 면역력 증강법으로 나른함을 이기세요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냉부해' 안소희가 꼽은 JYP 비주얼 막내 "트와이스 쯔위" [영상] "나한테 많이 맞았다" 따귀 장인 이휘향의 '따귀 노하우' [영상] 탈모에 도움 되는 음식부터 마사지법까지 공개! [영상] "쿠킹 포일로 전기세를 아낀다?!" 생활 속 꿀팁 공개 [영상] 핫바디 양정원이 제안하는 실내 운동법 ※대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