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패권주의가 당 지배 중…육참골단 혁신해야"

입력 2015-09-07 08:51 수정 2015-09-15 12: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정치연합 혁신위원회가 오늘(7일) 공천 쇄신안 발표를 합니다. 이에 앞서 혁신위와 줄곧 신경전을 벌여온 안철수 의원이 어제는 문재인 대표를 직접 겨냥했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당의 혁신은 실패했다"며 혁신위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던 새정치연합 안철수 의원.

"무례하고 무책임한 행동"이라며 혁신위가 반박하자 기자회견을 자청해 재반박했습니다.

[안철수/새정치연합 의원 : 가만히 있으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패권주의 리더십이 당을 지배해 왔다며 문재인 대표를 직접 겨냥하기도 했습니다.

사실상 친노 주류에 대한 인적 쇄신도 요구했습니다.

[안철수/새정치연합 의원 : 과감하게 (낡은 진보·부패와) 청산하고 결별하는 것이 육참골단 혁신입니다. 육참골단이 정풍운동이고, 야당 바로 세우기입니다.]

혁신위 측은 안 의원이 '흠집 내기'를 하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문재인 대표도 "혁신의 절반은 단합"이라며 안 의원에게 불편한 심기를 표출했습니다.

그러나 비주류 측은 문 대표 체제 대신 비대위나 조기 선대위 체재로 전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혁신위는 오늘 공천 쇄신안이 담긴 마지막 10차 혁신안을 발표합니다.

이어 당 지도부는 오는 16일 중앙위원회에서 혁신안 의결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혁신안을 둘러싼 계파 간 갈등이 정점을 향해 치닫는 분위기입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기자회견서 당혁신·지도부 재비판…갈등 증폭 야 혁신위·안철수 '전면전'…김상곤 이어 조국·우원식 나서 김상곤-안철수 '정면 충돌'…새정치, 계파 갈등 본격화 [야당] 안철수 혁신위 비판에 김상곤 "무례하고 무책임" 문재인 "혁신에 참여해라" vs 안철수 "민심을 모른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