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거칠게 막고 잡아도…메시 700골까지 한 골 남았다

입력 2020-06-17 21:24 수정 2020-06-17 21: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거칠게 막고 잡아도…메시 700골까지 한 골 남았다

[앵커]

공을 잡은 메시를 막을 수 있는 건 반칙뿐인 걸까요. 거칠게 달려드는 상대 수비수들을 뚫고 메시는 또 골을 넣었습니다. 개인통산 7백 골까지 이제 딱 하나 남겨두고 있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득달같이 달려든 수비수 여러 명을 절묘하게 피해 넣은 열여덟 살 안수파티의 감각적인 골.

그러나 오늘(17일)은 기막힌 골보다, 이 한 장면이 축구 팬들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상대 팀 주장은, 메시를 아예 두 팔로 감싸 안아 버렸는데,

[현지 중계 : 럭비 태클인가요.]

이 장면에 세계 언론은 "메시를 막을 유일한 방법"이란 제목을 달았습니다.

온 몸을 던진다 해도 막기 어려운 메시.

바르셀로나의 두 번째 골도 그렇게 나왔습니다.

공을 빼앗을 수 없어서 유니폼을 잡아끌고 뒤에서 달려들어 손도 써 봅니다.

뿌리쳐도 다시 막아서는 수비를 요리조리 피해 드리블을 이어가는 메시.

결국 골대 근처까지 달려와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골로 연결했습니다.

[현지 중계 : 찹니다! 골키퍼를 완벽하게 속였어요. 바르셀로나의 두 번째 골입니다.]

무척 화려한 것도 아닌데, 막아설 수 없는 드리블.

어디로 갈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움직임 때문에 공이 없을 때 막아서야 한다는 메시.

그래서 수비수들은 더욱 거칠게 달려들곤 하는데 메시는 좀처럼 넘어지지도 않습니다.

그렇게 꿋꿋하게 달리면서, 메시는 어느덧 육백아흔아홉 골을 쌓아 올렸습니다.

이제 딱 한 골만 넣으면 700골인데, 올해 기록을 달성한다면 라이벌 호날두보다 한 살 먼저 새 기록을 쓰게 됩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영상] 대구의 '골잔치'…서울의 '대참사' '성난 황소' 황희찬, 시즌 14호골…빅리그 진출설 솔솔 [영상] K리그 '이달의 선수상'에 뽑힌 울산의 주니오 종료 직전 팀 구한 동점 '극장골'…이재성 시즌 10호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