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탄핵안 진행 상황 지켜보겠다"

입력 2016-12-08 13: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탄핵안 진행 상황 지켜보겠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가운데 청와대는 8일 담담히 국회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본회의 보고 예정인 탄핵안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그냥 지켜볼 뿐"이라고 답했다. 탄핵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준비하는 것은 없고 진행상황을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탄핵안이 부결되더라도 기존 당론대로 박 대통령이 내년 4월 퇴진을 선언해야 한다고 밝힌데 대해서는 "부결이나 가결에 대해서, 아직 이뤄지지 않은 일에 대해서 예단해서 말하기는 적절치 않다"며 "대통령은 담담하고 차분히 지켜본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탄핵 표결을 앞둔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나 기자회견 등의 입장발표 여부에 대해서는 "들은 것이 없다. 혹시 뭔가 있으면 알려주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박 대통령은 탄핵안 표결을 지켜본 뒤에 담화 등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힐 생각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국회의 '최순실 국조특위'가 합의한 오는 16일 대통령경호실에 대한 현장조사 수용 여부에 대해서는 "(현장조사) 요청이 오면 법에 따라서 처리가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증거 나오자 말 바꾼 김기춘…절정 치닫는 탄핵 정국 차은택도 '연설문 개입' 알았나…"내가 쓴 내용 나와" 최순실, 태블릿 PC 사용 못한다?…또다른 반박 증언 "김종, 최순실 수행비서 같았다"…'비선 위세' 재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