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남 챙기기' 나선 안철수…당 지도부, 광주 총출동

입력 2017-04-17 20: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후보의 첫 시작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있는 인천 해상교통관제센터였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선후보 : 국민의 안전과 그리고 생명이 지켜지는 그런 대한민국 꼭 만들겠습니다.]

미래 대한민국의 모습은 국민 안전과 안보를 담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안 후보는 직접 함정에 올라 교신 상태를 점검하는 등 안보를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문 내내 입술을 굳게 다문 채 이곳 관계자의 말을 주의깊게 듣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오후에는 전주와 광주를 찾았습니다.

오전 8시, 광화문 출근길 인사를 마친 안 후보는 5시간 뒤 전북 전주 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유권자들에게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강조했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선후보 :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이끌겠습니다. 그것이 김대중 정신이고 호남 정신 아닙니까. 동의하십니까 여러분.]

안 후보가 첫 일정으로 호남 표심 다지기에 나선 건 호남에서 문재인 후보를 꺾지 못하면 대선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는 전략이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광주에선 박지원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총출동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관련기사

문 '보수층 공략' vs 안 '호남 다지기'…막 오른 유세전 '오차범위 안'에서 '밖'으로…격차 커진 '양강', 이유는? 입 연 안철수 "아내가 사과했고, 저도 같은 마음이다" 후보 등록후 문재인 "정권교체"…안철수 "의원직 사퇴" [단독] 문재인·안철수 후보 선대위, '집권 비전' 슬로건 속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