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선암여고' 꿈마저 종용당하는 10대의 아픔 그려…연일 호평!

입력 2015-02-19 16: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선암여고' 꿈마저 종용당하는 10대의 아픔 그려…연일 호평!
JTBC 청춘 학원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극본 신광호/연출 여운혁, 유정환/제작 웰메이드 예당, 재미난 프로젝트)이 꿈마저 종용당하는 10대 청소년들의 아픔을 그려내 화제가 되고 있다.

어제(18일) 방송에서는 빵 속에 설사약을 넣어 선암여고 학생들을 멘붕에 빠트린 범인이 빵집 맛나당 주인의 딸인 아라(천영민 분)로 밝혀지면서 충격적인 결말을 선사했다. 평소 자신의 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대해 탐탁찮아 하던 아빠(김병춘 분)에게 서운함이 컸던 딸 아라가 꾸민 범행이었던 것.

이에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이상과 현실 간의 괴리를 있는 그대로 담아내며 잔잔한 여운을 남기고 있다는 평이 잇따르고 있다.

또한 제빵 일을 배우기 위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버티고자 했던 맛나당 주방 보조 효진(강예원 분), 배우의 꿈을 위해 연기레슨 학원비를 벌려고 밤낮으로 아르바이트를 소화했던 혜리(이예희 역)의 모습들은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선암여고 탐정단'은 부모들에 의해 꿈을 강요받거나 현실로 인해 꿈이 좌절되는 10대들의 목소리를 대변한 것은 물론 부모와 자식 간의 보이지 않는 벽 등을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해내 안방극장에 또 다른 울림을 전달하기에 충분했다는 반응이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딸 아이와 보면서 저도 모르게 울컥했네요", "항상 강렬한 한 방을 주는 '선암여고 탐정단' 다음 회도 기대되요", "대한민국 부모와 자식이라면 누구나 겪어봤을 이야기네요. 진한 여운이 남습니다" 등의 뜨거운 성원을 보냈다.

한편, 지난 방송 말미에서는 연준(김민준 분)이 자신이 내준 숙제를 들고 찾아온 채율(진지희 분)에게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어보이며 엔딩을 맞이해 긴장감을 조성했다.

청소년들의 어두운 빛과 그림자를 그려낸 JTBC '선암여고 탐정단'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 JT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JTBC '선암여고 탐정단' 영상 캡쳐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선암여고 탐정단' 진지희-한예준, 러브라인 풀가동 조짐! '선암여고 탐정단' 빵 테러 사건에 숨겨진 음모의 정체는?! '선암여고 탐정단' 강민아, 요조숙녀로 180도 변신! '선암여고 탐정단' 혜리, 스쿨룩으로 여심도 꽉 잡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