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9-23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조국 자택, 아들 지원 로스쿨 압수수색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를 수사하는 검찰이 조 장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조 장관의 아들이 지원했던 충북대와 아주대 로스쿨 등도 압수수색하며 입시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 조국, 딸 인턴증명서 보도에 "악의적"

조국 법무부 장관이 딸의 서울대 인턴 증명서를 발급하는 데에 직접 관여한 것으로 검찰이 의심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서, 조 장관은 "악의적인 보도"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3. '삼바 수사' 국민연금 등 10곳 압수수색

검찰이 국민연금과 삼성물산 등 10곳을 압수수색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에 대한 수사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 이루어진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과정에 연결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4.  비핵화·방위비…내일 한·미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23일) 새벽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내일 아침, 트럼프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하는데, 북·미 비핵화 협상과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5. 한강 이남까지? 김포도 돼지열병 의심

오늘 오전 경기 김포의 한 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의심 신고가 접수돼 정밀 분석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강 이남 지역에선 처음 나온 의심 신고로 확진 판정이 나올 경우, 파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6. 양식장 망치고, 농작물 뒤집은 '타파'

제17호 태풍 '타파'로 인한 추가 피해가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남해 일부 바다 양식장은 폐허로 변했고 영남 내륙에선 농작물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7.  여중생들, 초등생 집단폭행 영상 수사

노래방에서 여중생 여러 명이 초등학교 여학생 한 명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영상이 퍼지며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8. 길 위의 위태로운 '폐지 수거' 노인들

제 옆으로 폐지가 가득 실은 손수레 끌고 가는 노인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차도 위를 위태롭게 다녀야만 한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오늘 밀착 카메라에서는 도로 위를 가로지르는 폐지 수거 노인들을 돌아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