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통령, 세월호 수색 때 멍자국…미용시술 의혹 확산

입력 2016-12-15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 수색작업이 한창이던 즈음에 대통령이 미용시술 중의 하나인 '필러' 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이 집중 제기됐습니다. 시술 의혹을 일부 인정하는 발언도 나왔지만 누가 시술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2014년 5월 13일 청와대 국무회의. 박근혜 대통령의 양쪽 입가에 멍자국이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더욱 선명합니다.

피부에 주름을 펴는 '필러 수술' 흔적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 이 피멍 자국에 대해 어떻게 소견을 갖고 계십니까?]

[김영재 원장 : 필러 같습니다. (피멍 자국은) 혈관을 터뜨려서 그런 것 같은데요.]

당시는 세월호 추가 수색 작업이 한창일 때입니다. 희생자 수도 270명이 넘었습니다.

대통령이 며칠 뒤 세월호 유가족을 만났을 때도, 또 며칠 뒤 대국민담화를 할 때도 멍자국이 남아있습니다.

세월호 수색이 한창일 때 대통령은 주름을 펴는 미용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입니다.

증인으로 출석한 김영재 원장도 대통령의 미용시술 의혹을 일부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누가 시술을 했는지에 대해선 모두 모르쇠로 일관했습니다.

[최교일 의원/새누리당 : 결코 (시술한 적이) 없습니까? (네 절대 없습니다.)]

시술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자 일부 의원들은 불법 시술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관련기사

오늘 3차 최순실 청문회…'세월호 7시간' 의혹 정조준 김영재 의원 '이중 장부' 의혹…파쇄된 종이 맞춰보니 쫓기듯 해외 연수 간 '세월호 간호장교'…국방부 시인 안민석 의원 "정유라 독일 소재지 파악…만나진 못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