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접촉도 줄이고 소상공인도 돕고"…도시락 점심 릴레이

입력 2020-03-06 20:59 수정 2020-03-06 23: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방자치단체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직접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외부와 접촉을 피하면서도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단체로 도시락을 먹기도 하고, 긴급 자금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하혜빈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마포구 청소행정과 직원들은 오늘 점심 시간에 도시락을 주문했습니다.

외부와의 접촉을 줄일 수 있고,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인호/마포구청 청소행정과 주무관 : 바깥에 나가면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고 해서…지역경제가 많이 위축이 되면서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도시락을 구매해서 먹게 됐습니다.]

오는 4월까지 부서마다 돌아가며 참여합니다.

수익을 주로 사회에 환원하는 이른바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든 도시락을 택했습니다.

마포구 내 동주민센터를 포함해 총 60여 개 부서도 두 달간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합니다.

[박미성/사회적기업 '트립티' 상임이사 : 수익으로 다시 또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제3세계 청년들을 지원하는 회사인데요. 도시락 주문해주시는 걸로 인해서 구내식당에 근무하시는 어르신들이 계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지자체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는데 동참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는 코로나19로 매출이 줄어 피해를 입은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도 소상공인에게 지원할 경영안정자금을 긴급 편성했습니다.

(화면제공 : 마포구청)

관련기사

"방역했으니 더 안전" 확진자 다녀간 곳 '클린존' 홍보 의료진 위한 기부 행렬…코로나 맞서는 '응원 백신' 무료 마스크, 의료진 전용숙소…대구 시민 '나눔 릴레이' 칠성야시장 상인 "'의료진 도시락' 보고 울컥…기부 결정" 문 대통령 "현 상황, 비상시국"…경제 살릴 수단 총동원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