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동주 "주주총회 승리 자신, 아버지 자리 되찾겠다"

입력 2015-08-02 20:27 수정 2015-08-03 09: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신동빈 회장의 입국을 앞두고 형인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다시 입장을 밝혔습니다. 주주총회 승리를 자신한다, 또 자신이 경영권을 되찾으면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을 대표이사직에 되돌려 놓겠다는 내용입니다. 주주총회를 앞두고 양측 모두 표 단속에 나선 모양새입니다.

손광균 기자입니다.


[기자]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은 조만간 열릴 주주총회에서 승리를 자신했습니다.

SBS와 만난 신 전 부회장은 "광윤사와 우리사주의 롯데홀딩스 주식을 합하면 절반이 넘으며, 우리사주만 찬성하면 현재 이사진을 모두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자신이 경영권을 되찾으면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을 대표이사직에 되돌려놓겠다고 말했습니다.

신 전 부회장은 이를 위해 내일(3일) 일본으로 떠나 지분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동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는 "7월 6일 한국에서 만나 이야기했지만, 신 회장이 마지막까지 자신과 싸울 것을 선언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영권을 둘러싼 형제의 싸움이 가시화되기 전,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이 실적 부진을 이유로 신동빈 회장에게 심하게 화를 내고 때렸다는 말도 했습니다.

또 신 총괄회장 본인이 신동빈 회장을 롯데그룹의 경영권자로 임명한 적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반복하는 내용의 영상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그룹은 신 전 부회장의 인터뷰와 관련해 '기업경영과 상관없고 사실과 다른 자극적인 폭로'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신동빈 그만두게 했다"…롯데 후계 놓고 부자 정면 충돌 제사상 앞에 모인 롯데 오너 일가…신동빈 회장 행보는? 신동빈 롯데회장 3일 귀국 예정…아버지·형 만날까? 신동주 vs 신동빈, 최종 승자는?…결국은 '지분' 싸움 형제 간 '진흙탕 혈투'…롯데 후계 다툼 어떻게 될까 신동주 "신동빈, 자신과 철저히 싸우겠다 선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