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6-18 20: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외교부 장관 강경화' 공식 임명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8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공식 임명했습니다. 국회의 인사 청문 보고서 채택 없이 이뤄진 두 번째 임명입니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인사에 대한 생각이 다르다고 대통령과 야당 간에 전쟁을 벌이는 것처럼 하는 건 온당하지 못하다"고 말했습니다.

2. 야권 반발…내일 의총서 대응책

이번 임명에 대해 야3당은 "협치를 포기한 처사"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각 당은 내일 의원총회를 열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데, 추가 경정 예산안이나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 동의안 처리에 협조하지 않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3. '비덱스포츠' 최근 청산 확인

최순실 씨가 독일에 세운 회사, 비덱스포츠가 최근 청산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딸 정유라 씨는 특별한 역할도 없이 비덱스포츠에서 월급을 받은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검찰은 정 씨에 대해 범죄수익 은닉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습니다.

4. '고리 1호기' 오늘 밤 영구 정지

지난 40년 간 전력을 생산해 온 국내 첫 원자력 발전소, 고리 1호기가 오늘 자정부터 영구 정지됩니다. 정부가 탈원전 정책에 시동을 걸었다는 해석이 나오는데 앞으로 보완점을 짚어봤습니다.

5. 폭염특보 확대…자외선 '위험'

오늘 오전 중부와 남부에 내려진 폭염 특보는 오후 들어 강원도에 확대되며,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오존 농도도 전국적으로 나쁨 수준이었고, 자외선 지수는 최고 단계인 위험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