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반격 나선 안경환 "한국당 10명, 허위사실로 명예훼손"

입력 2017-06-26 08: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사퇴한 안경환 교수가 아들의 고등학교 재학 당시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 등 10명은 지난 23일 안경환 교수 아들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주광덕/자유한국당 의원 : 후보자의 아들이 학교 기숙사에서 성폭행 범죄를 했다는 의혹에 대하여 (하나고 교사였던) 전 모 선생님이 증언한 증언 내용이 속기록에 기재돼있습니다.]

속기록에 따르면 2015년 서울시의회의 하나고 행정사무조사에 출석했던 전모 교사는 '그 아이가 친구들한테 피임기구를 사서 가져오라고 얘기하고, 그것보다 더 참혹한 성폭력이 있었다'고 증언했다"고 주 의원은 주장했습니다.

안 교수 측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주광덕 의원 등 10명을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남녀 학생 단 둘이 밀폐공간에 있으면 안 된다는 교칙을 어겼을 뿐인데, 일방적인 성폭력 의혹으로 부풀렸다는 겁니다.

만약 의혹이 사실이라면, 왜 당시 여학생까지 똑같은 징계를 받았겠느냐는 게 안 교수 측의 반박입니다.

또 속기록 속 해당 교사는 사건을 알 위치에 있지도 않았고 해당 증언도 안 교수 아들과 무관한 내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주광덕 의원은 "서울시의회 회의록을 바탕으로 의혹을 제기하고 진상조사를 요구한 것일 뿐 단정적으로 얘기한 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8분' 만에 제공…'안경환 결정문' 입수경위 논란 증폭 [인터뷰] 노회찬 "법원행정처, 관례적으로 실명 결정문 제공? 거짓" 청와대 "문정인 발언, 개인 생각…한·미 관계 도움 안돼" "문 대통령 지지율 75.6%로 하락…안경환 사퇴 파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