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유병언 도주로 추적…CCTV속 남성은 운전기사

입력 2014-05-31 14: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타고 도주한 차량이 전주에서 발견됐는데요.하지만 검찰은 여전히 유 전 회장이 전남 순천 일대에 숨어 있는 것으로 보고 탐문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주에서 차량이 발견된 것은 유 전 회장 측이 일종의 '교란작전은 쓴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는데요,

전남 순천으로 가보겠습니다. 이가혁 기자, 오늘(31일)도 검문 검색이 이어지고 있죠?

[기자]

네, 저는 전남 순천에 지본삼거리 앞에 나와있습니다. 지금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경찰이 이곳을 지나가는 차량들을 일일히 세우고 탑승자를 확인하고 트렁크도 열어서 내부를 확인하는 등 검문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순천동천을 따라 인근지역으로 빠져나가거나 순천 시내로 진입하는 길목이기 때문에 유 전 회장의 이동 루트가 될 가능성이 큰 곳입니다.

일단 어제 오후, 검찰이 공식적으로 "유 전 회장이 순천과 그 인근지역에 은신 중이라는데 무게를 두고 있다"고 밝힌 만큼 오늘도 검경 추적팀은 이 지역에서 주변 탐문과 수색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경찰은 순천에 있는 구원파 신도들을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만난 한 순천지역 구원파 신도는 "며칠 전에 밤에 경찰이 집으로 찾아와 유 전 회장을 숨겨주는 지를 알아보고 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어제 전북 전주에서 발견된 수배된 EF 소나타 차량에 대해선 전주지검에서 정밀 감식을 했습니다.

또 검찰은 어제 공개된 CCTV에 등장한, 차량에서 내린 남성은 유 전 회장의 측근인 양회종씨로 파악했습니다. 양씨는 공개수배된 상태로 금수원 관리인이자, 유 회장의 운전기사 역할을 했던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주말을 맞아 이동하는 차량이 많고, 은신이 장기화 될 수록 추적이 어려워질 수 있는 만큼 검찰과 경찰은 유 전 회장 추적에 이번 주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도주에 쓰인 유병언 차량 발견…행방은 여전히 오리무중 폐쇄된 터널로 도주 가능성…유병언 순천 일대 은신에 무게 유병언 도피 차량, 정밀감식…"순천 인근 은신에 무게" 유병언 잡으러 순천 간 헌터…"전직 경찰·조폭도 나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