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 지금] 야생진드기 감염병 주의보…사망자 31명

입력 2017-09-14 09: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 시각 들어온 속보 알아봅니다. 보도국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안태훈 기자, 이제 날씨도 선선해지고 바깥으로 많이 나가게 되는 때인데 야생진드기 때문에 걸리는 전염병, 조심하셔야 한다고요?

[기자]

네, 조금 전 보건당국의 피해 집계 결과가 나왔습니다.

야생진드기가 옮기는 전염병으로 인한 사망자가 올해 들어 벌써 31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5년간 한 해 평균 10여명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사망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보건 당국은 가을에는 벌초와 성묘,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이어서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동차 리콜 속보 전해드립니다.

피아트와 벤츠 차량 25종 4000여대에서 에어백과 안전벨트에 제작 결함이 발견됐습니다. 리콜을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2024년과 2028년 하계올림픽 개최지가 확정이 됐다고요?

[기자]

2024년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2028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하계 올림픽이 열리게 됐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페루에서 열린 총회에서 투표를 거쳐 만장일치로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끝으로 축구 손흥민 선수의 반가운 소식 전해드립니다.

영국 토트넘의 손 선수가 '왼발 슛' 시즌 첫 골을 신고했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14일) 새벽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독일 도르트문트와의 경기 전반 4분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습니다.

이는 새 시즌이 시작된 지 한 달 만의 첫 골이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아직 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침& 지금] 북 "미국과 균형 이룰 힘 키울 것…제재안 배격" [아침& 지금] 페루 정부, 북 대사 추방…핵 실험 항의 [아침& 지금] 나이지리아 콜레라 감염 확산…35명 사망 [아침& 지금] 북 정권수립일 D-1…매티스 국방 경고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