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박계 "세월호 7시간 제외, 탄핵 조건은 절대 아냐"

입력 2016-12-08 10: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박계 "세월호 7시간 제외, 탄핵 조건은 절대 아냐"


비박계는 8일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 등 일부 비박계 인사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서 세월호 7시간 문제를 제외시켜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대해 "탄핵안 동참 조건은 절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비박계 모임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더 확실하게 통과시키기 위한 방안으로서 논의되길 바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의원은 "세월호 침몰 당일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밝혀야 하는 건 너무나 분명하고 명백한 소명"이라면서도 "다만 탄핵안을 안정적으로 가결시키는 게 무엇보다 지금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의원이 의미있는 숫자로 저희는 파악하고 있다"며 "좀 더 확실하게 탄핵안을 가결시키는 방향에서 이 문제가 신중히 논의되길 야당에 요구했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선거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단 한 표에서 승부가 갈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야 하는데, 만약 이것으로 인해 입장을 바꾼 의원들 때문에 결과가 만약 달라진다면 우리가 야당에 왜 이런 것을 논의해달라고 요구했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증거 나오자 말 바꾼 김기춘…절정 치닫는 탄핵 정국 최순실, 태블릿 PC 사용 못한다?…또다른 반박 증언 야3당, 새누리 자극 자제…탄핵안 찬성 '물 밑' 설득 여야-청와대 막판 수싸움…탄핵안 표결 남은 변수는? 최순실·우병우 한번 더 부른다…청문회 5차까지 연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