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당, 새정치연합 무공천 철회에 "대국민사과해야"

입력 2014-04-10 12:54 수정 2014-04-10 14: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당, 새정치연합 무공천 철회에 "대국민사과해야"


정의당이 10일 새정치민주연합의 기초선거 무공천 방침 철회 소식에 논란 유발 책임을 추궁하며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

천호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사필귀정이지만 국민에게 준 혼란과 불신은 크다"며 "무엇보다 제1야당이 기초선거 논란에 빠지면서 민생과 복지 현안은 뒷전으로 물러났다"고 지적했다.

심상정 원내대표도 "이 정쟁의 책임은 국민들의 정치불신, 정당혐오 분위기에 편승해 포퓰리즘적인 공약을 경쟁적으로 내건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모두에게 있다"며 "박 대통령을 비롯한 지난 대선의 후보들과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정당공천제 폐지 공약이 잘못된 약속이었음을 인정하고 그동안의 소모적인 정쟁에 대해 국민들께 사과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미 대변인도 논평에서 "국민들이 이해하기도 어렵고 정당정치를 후퇴시키는 정당공천폐지 문제로 정치가 수개월여의 시간을 허비해 왔다"며 "이 소모적인 논란의 시발점이 되었던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물론 새정치민주연합의 분명한 사과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제남 원내대변인 역시 "무엇보다도 그동안 필요이상의 논란을 반복한 정치권에 대해 국민들의 원성이 컸음을 알아야 한다"며 "빗나간 새정치 경쟁으로 잘못된 약속을 남발했던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지난 대선의 세 후보들과 새누리당, 새정치민주연합은 이 정쟁의 가장 큰 피해자인 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