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3일 '고3 먼저' 학교 간다…나머지 20일부터 순차 등교

입력 2020-05-04 20:11 수정 2020-05-04 22: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코로나19로 굳게 닫혀 있던 등굣길이 다시 열립니다. 3월 등교가 미뤄진 지 72일만입니다. 우선 고등학교 3학년부터 다음 주 수요일에 학교에 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학년은 일주일 간격으로 차례로 등교합니다. 집단 감염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는 걸 고려했습니다.

먼저 이자연 기자입니다.

[기자]

[유은혜/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이제 우리는 감염병의 일상적인 위험을 관리하며 학교 교육활동을 진행하는 등교수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끝나고 모레(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시작되면서 굳게 닫혀 있던 학교 문이 열립니다.

중, 고등학생은 고학년부터, 초등학생은 저학년부터 차례대로 등교하는 방식입니다.

다음 주 13일 고등학교 3학년이 먼저 학교에 가고, 일주일 간격으로 20일엔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2·중3이, 나머지는 그 이후에 등교합니다.

'황금연휴'가 끝나고 최소 2주 동안은 감염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는 방역 당국의 의견을 반영한 겁니다.

고3의 경우 학생부 작성 등 입시 일정이 정해져 있어 가장 먼저 등교를 시키기로 했습니다.

수업 방식은 학교가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역의 감염병 추세나 학교 여건에 따라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 운영하거나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특수학교나 전교생이 60명이 안 되는 학교는 13일 이후 등교 날짜를 정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등교해도 원격수업은 계속…수업 질 올리기 '구슬땀' 정답 공유, 대리 응시 우려…대학 '온라인 중간고사' 비상 "언제 개학할지 몰라 아르바이트도 못 해요"…답답한 '강사들' "힘들지?" 기약 없는 개학, 학생 면담도 '드라이브스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