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부장의 60초 P.S.] 또 무너진 '타워크레인'

입력 2017-10-11 19: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제(10일) 경기도 의정부의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타워크레인이 넘어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3명이 숨지고 2명이 크게 다쳤는데 올 들어 비슷한 사고만 벌써 여섯 번째입니다.

타워크레인 사고는 발생하면 대형 인명 피해가 불가피한데도 사고가 끊이지 않는 걸 보면 구조적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타워크레인 운전기사의 시력과 경력 기준 강화, 충분한 인력 투입 의무화, 작업 신호 구체화 등 그동안 많은 대책이 제시돼 왔습니다.

그럼에도 인재가 되풀이되는 것은 현장에서는 여전히 기본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정부도 이번 사안을 심각하게 보고는 있겠지만 원점에서 관련 대책을 재점검하는 계기로 삼아야겠습니다.

오늘 < 정치부회의 >는 여기까지고요. 저희는 내일 오후 5시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기사

[복부장의 60초 P.S.] "누가 쏜 건지 알고 싶지 않다" [복부장의 60초 P.S.] '붉은 불개미' 각별한 주의를 [복부장의 60초 P.S.] "풍요로운 한가위 맞으시길" [복부장의 60초 P.S.] 도비탄 때문에? '커지는 의구심' [복부장의 60초 P.S.] 의미 있는 '노숙인 첫 실태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