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 세계도 애도 표시…미국 "구조 작업 돕겠다"

입력 2014-04-17 13: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정부와 각국 지도자들은 세월호 침몰 사태에 앞다퉈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특히 미국은 해군 함정을 사고 해역에 급파해 구조와 수색작업에 대한 지원에 나섰습니다.

조민중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은 세월호의 구조 작업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마리 하프/미 국무부 부대변인 : 우린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도울 준비가 돼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정말로 비극적인 일입니다.]

미 해군 함정인 본험리처드호가 사고 해역에 도착해 있고 태평양 7함대도 작전 투입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알로 아브라함슨/주한 미 해군사령관 대변인 : 본험리처드호에는 MV22 오스프리와 MH60 헬리콥터 등 수색을 도울 장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도 오늘,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애도의 뜻을 밝혔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 역시 어젯밤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미국 CNN과 ABC 등 외신들은 어제 하루종일 특보를 통해 관련 소식을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실종자가 많아 사망자가 엄청나게 늘어날 수 있다"며 "전시가 아닌 평시에 일어난 사고 가운데 최악이 될 것 같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사히, 마이니치 등 일본 언론도 일제히 톱 뉴스로 관련 소식을 전하며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관련기사

해경 "세월호, 정상 항로 완전히 이탈했다고 보기 어려워" 세월호 선장 육성 공개 "죄송하고 면목이 없다" 울먹 실종자 287명 어디에 있나…구조대 '에어포켓'에 희망 세월호 사고 희생자 단원고 학생 3명 시신 안산 도착 선체에 묶여 있던 구명 보트…"47개 중 2개만 작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