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준서, 이틀 연속 고강도 조사…'조작 개입' 거듭 부인

입력 2017-07-05 08: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상대로 이틀 연속 고강도 조사를 벌였습니다. 오늘(5일) 새벽 귀가한 이 전 최고위원은 조작 개입 의혹을 거듭 부인했습니다.

채승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윗선으로 지목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이틀 연속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전날 오후 3시에 검찰에 출석한 이 전 위원은 12시간이 지난 오늘 새벽 3시 40분쯤 지친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검찰이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며, 조작 개입 의혹을 거듭 부인했습니다.

[이준서/국민의당 전 최고위원 : 저도 아직도 이해 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한테 잘 보여서 득 될 것도 없고 (이유미 씨가) 왜 끝까지 거짓말을 했는지 저도 의문이 많습니다.]

검찰은 이유미 씨와의 공모 여부나 제보 입수 경위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조성은 국민의당 전 비대위원도 참고인으로 불렀습니다.

[조성은/국민의당 전 비대위원 : (이유미씨가) 스스로 만들었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적극적으로 만들어달라고 했다'고 말을 했는데…]

다만 조 전 비대위원은 이유미 씨가 제보 조작과 관련해 억울함을 토로했지만, 당 자체 조사를 보니 자신도 속은 것 같다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검찰은 조사 내용 분석을 마치는 대로 이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국회, 오늘도 줄줄이 인사청문회…김상곤 보고서 채택 국민의당 "이유미 단독 범행…안철수 관여 증거 없어" 김은경 "환경부 정책 계승 대신 전환"…조직혁신 의지 야3당 "부적격 3인방 사퇴해야"…문 대통령 '결단' 촉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