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명가수전' TOP3가 펼치는 아이유 명곡 재해석 무대

입력 2021-04-09 11:02

방송 : 4월 9일(금)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4월 9일(금) 밤 9시

'유명가수전' TOP3가 펼치는 아이유 명곡 재해석 무대

9일(금) 방송되는 JTBC '유명가수전' 2회에서는 아이유가 첫 레전드 유명가수로 찾아온다. '싱어게인'에서 매회 다양하고 신선한 편곡으로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던 TOP3와 MC 규현, 이수근이 아이유의 명곡을 재해석해 귀호강 무대를 선사한다.

아이유는 '유명가수전 '녹화에서 본인의 인생곡에 담긴 의미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대방출했다. 아이유가 직접 뽑은 '인생곡 5선' 중 하나로 데뷔곡인 '미아'가 소개됐다. 아이유는 "특히 이 곡은 부모님이 가장 안타까워 하는 곡이다. 좋은 노래를 무명시절에 불러 뜨지 못한 비운의 곡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미아'를 재해석한 주인공의 노래가 끝나자 아이유는 "이 곡 가지세요. 진짜 뺏겼다" "원곡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은 무대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아이유는 또 다른 인생곡으로 '무릎'을 공개하며 "불면증이 있을 때 쓴 곡이다. 어린 시절 베고 잠들었던 할머니의 무릎을 생각하며 쓴 소중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 곡은 나중에 세상을 떠나게 됐을 때 내 대표곡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라며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TOP3의 아이유가 뽑은 '인생곡 5선'의 재해석 무대가 끝나자, 아이유는 본인이 선택한 한 사람과 신곡 '라일락'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아이유와 함께 듀엣을 꾸린 주인공은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유와 TOP3가 펼치는 역대급 아이유 명곡 재해석 무대는 9일(금)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유명가수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유명가수전' 아이유 "인기 많아졌을 때 무서웠다" 고백 '유명가수전' TOP3-2MC-공석? 스페셜 포스터 공개! '유명가수전' 아이유XTOP3 만났다! 설렘 가득 스틸컷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