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흥민은 퇴장당했는데…그때그때 다른 '비디오판독'

입력 2020-10-20 2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흥민은 퇴장당했는데…그때그때 다른 '비디오판독'

[앵커]

넘어지면서 상대 선수를 향해 발길질을 하는 위험한 이 장면에 난데없이 손흥민 선수의 이름이 나옵니다. 지난해 비슷한 상황에서 손흥민은 퇴장까지 당했지만, 오늘(20일) 판정은 달랐습니다. 그때그때 다른 논란의 판정 속에 선수들도 "이건 축구가 아니"라면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리즈 : 울버햄프턴 | 프리미어리그 >

공을 차지하려다 넘어진 히메네스가 미끄러지면서 뒤따라오던 리즈 수비수 코흐에게 발을 들어 올립니다.

자칫 심한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태클.

[현지 중계 : 비디오 판독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를 받을 수 있겠네요.]

리즈 선수들이 항의했지만, 심판은 그냥 넘어갔습니다.

황당한 이 장면에 의외의 선수가 소환됩니다.

잉글랜드 축구 팬들과 전직 심판은 모두 손흥민의 상황과 비교했습니다.

지난해 상대 선수에게 발을 들어 올려 곧바로 퇴장 판정을 받은 손흥민, 이후 세 경기 출장 정지 징계까지 떠안았습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아무런 징계를 주지 않은 심판들은 사흘 전에도 잉글랜드를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리버풀 수비수 판데이크가 골대를 향해 뛰자 에버턴 골키퍼 픽포드가 거칠게 가로막습니다.

하지만 심판은 판데이크의 오프사이드만 선언할 뿐 픽포드의 반칙이 아니라고 봤습니다.

[제이미 캐러거/해설가 : 조던 픽포드는 레드카드를 받았어야 했어요. 무서운 태클이었어요.]

논란의 장면은 경기 막판에도 나왔습니다.

후반 추가 시간, 리버풀 조던 헨더슨이 공의 방향만 돌려놓으며 '극장골'을 터뜨린 순간, 비디오 판독이 이뤄졌고 심판은 또다시 오프사이드를 선언했습니다.

[조던 헨더슨/리버풀 : 심판들이 오프사이드를 만들기 위해 선을 구부리는 것 같아요.]

판데이크는 심각한 무릎 부상으로 이번 시즌 경기를 뛸 수 없을 거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전·현직 축구 선수들도 이건 축구가 아니라며 비판했는데, 리버풀 팬들은 아예 해당 심판을 해고해 달라는 청원을 올렸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경기 45초 만에 '벼락골' 넣고도…손흥민 "패배한 느낌" 손흥민, 축구 대신 농구·풋골프…'계획' 있는 일탈 '코로나 확진' 호날두 빠진 포르투갈…조타 '맹활약' 음바페 앞에 정확히 '툭'…아름답고 치밀한 '도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