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천안함 피격사건 의혹 제기에 "합동조사단 조사결과 신뢰"

입력 2018-03-29 1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군, 천안함 피격사건 의혹 제기에 "합동조사단 조사결과 신뢰"

국방부는 29일 천안함 피격사건이 북한의 어뢰 공격에 의한 것이라는 민·관 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를 신뢰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국내 언론이 다시 제기한 천안함 피격사건 의혹에 관한 질문에 "천안함 피격사건 원인 규명에 관해서는 당시 민·관 또 군인, 외국 전문가들까지 포함해 합동조사단을 편성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조사를 실시했다"며 "국방부는 민·군 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에 대해 신뢰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천안함 침몰은 북한 어뢰에 의한 것이라는 결론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말인가'라는 질문에는 "네,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천안함 피격 8주기를 맞아 조국 해양 수호 임무를 수행하다 전사한 46 용사와 고(故) 한주호 준위의 고귀한 희생에 대해 조의를 표한다. 그분들의 헌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며 "다시는 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군 댓글공작 관여' 김관진, 구속 풀려난 지 4달만에 재판에 미 국방 "김정은, 베이징 간 듯"…CNN "북미 회담 실패 보험용" 군, MB정부 시절 기무사 댓글공작 의혹 대령 2명 구속 "국방부 병력출동 검토 문건, 이철희 의원 질의와 무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