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 마련

입력 2015-02-13 13: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 마련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소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창덕궁 후원을 제외한 경복궁 등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을 설날인 오는 19일 하루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를 설 연휴 기간(2.18.~22)동안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며 설 연휴 기간 중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설맞이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이에 경복궁 함화당과 집경당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에 걸쳐 전각 아궁이에 불을 피워 온돌을 체험하고 어르신께 세배를 드리고 덕담을 나누는 '온돌 체험 및 세배 드리기 행사'가 열린다.

이밖에 덕수궁과 영릉(세종대왕유적관리소, 경기도 여주시), 현충사(충청남도 아산시), 칠백의총(충청남도 금산군)을 방문하면 윷놀이와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설 명절 문화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해당 관리소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소식에 누리꾼들은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야간 개장도 들어갈 수 있나?"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꼭 가봐야지"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설 날 갈만한 곳을 찾고 있었는데~" "설날 경복궁 무료 입장, 좋은 정보!"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포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