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15 07:12 수정 2019-07-15 15: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7월 15일 월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배상' 협의 사실상 거부

일본 미쓰비시 중공업이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한국 대법원의 확정 판결 이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오늘(15일)까지 배상 협의에 나서라는 우리 원고 측의 요구도 묵살했습니다. 일본 교도 통신은 미쓰비시 측이 강제징용 피해자 등 원고 측 요구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원고 측은 미쓰비시 한국 자산 매각 등에 나설 방침입니다.

 2. 민주·정의당 5명 이번 주 조사 받는다

국회 패스트트랙 지정을 둘러싸고 충돌하면서 여야가 고소 고발된 사건과 관련해, 수사대상인 민주당 4명과 정의당 1명 의원들이 이번주 경찰에 나와 조사를 받습니다. 앞서 4명이 1차 출석에 응하지 않은 한국당에도 이번에 모두 13명에게 소환이 통보됐지만, 역시 나오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3. '수구 선수들 몰카' 일본인 덜미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는 광주광역시의 수구 연습 경기장에서 30대 일본인 관람객이 연습 중이던 여자 선수들의 신체 특정 부위를 몰래 촬영하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카메라에서 10분 분량의 동영상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고 입건한 뒤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4. 인도네시아 7.3 강진…주택 피해

환태평양 조산대에 속해있는 인도네시아의 몰루카제도에서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집 등이 무너지는 피해가 났고, 인명 피해는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습니다.

5. 미, 불법 이민자 단속작전 개시

현지 시간 14일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한 미국의 주요 9개 도시에서 불법 이민자들에 대한 단속 작전이 시작됐습니다. 법원으로부터 추방 명령이 내려진 불법 이민자 2000여 명이 단속 대상인데 비인도적이라는 비판 속에 이민자 권리 옹호 단체들이 네트워크를 구성하며 대응에 나섰습니다.

 6. 조코비치 윔블던 2년 연속 제패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에서 조코비치가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5시간 접전 끝에 페더러를 꺾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