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서울청사 불 20여분만에 진압…밤사이 사건사고

입력 2017-06-12 07:57 수정 2017-06-12 09: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1일) 추가 인선으로 문재인 정부 초대 장관은 18명 가운데 11명이 지명됐습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 장관 취임까지 한 인사는 단 1명 뿐이어서, 내각 구성이 완료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오늘 국회에서는 김이수·김상조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 여부가 논의되고요. 이번 주 의원 출신 장관 후보자 4명에 대한 청문회도 예정이 돼 있는데요. 야당을 설득하기 위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국회에 갑니다. 인사청문 정국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잠시 뒤 관련 소식들 자세히 전해드리겠고요. 먼저 어젯밤 정부서울청사 화재 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9층 국무총리 비서실에서 불이 났는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고석승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정부서울청사 국무총리 비서실에서 불이 난 건 어젯밤 10시 50분쯤.

건물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소방관 70여명이 출동했습니다.

불은 다행히 인명피해없이 20여분만에 모두 꺼졌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형광등 인근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울타리 안쪽에서 시뻘건 화염이 크게 치솟습니다.

소방관들이 울타리 안팎에서 연신 물을 뿌립니다.

어젯밤 10시쯤 서울 방이동의 한 비닐하우스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비닐하우스 8동 중 2동을 태우고 20여분 만에 꺼졌습니다.

이 불로 20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

어제 오후 서울과 경기 일대에서 대규모 정전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대구에서도 정전이 발생해 큰 혼란을 빚었습니다.

어제 오후 5시10분쯤 대구 본동 등 7개 지역에서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정전은 발생 16분만에 대부분 복구됐지만 그 사이 일대 3천 700여 가구가 불편을 겪었습니다.

관련기사

옆 차선에서 갑자기 '훅'…도로 달리던 차량 전복 사고 '테이저건 진압' 10대 결국 형사처벌…경찰 "정당한 법집행" "대한항공기, 조종석 모니터 연결선 합선으로 연기 난 듯" 교도소 수감된 수배자 양복 주머니서 권총 실탄 발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