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태지 앨범 커버 공개, 소녀 팔목의 세잎 클로버 의미는?

입력 2014-10-08 15: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태지 앨범 커버 공개, 소녀 팔목의 세잎 클로버 의미는?


가수 서태지(42)가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가수 아이유(21)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소격동'으로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5년 만에 컴백 포문을 연 서태지는 이날 '콰이어트 나이트'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며 앞으로 공개될 9집 앨범의 색깔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이날 공개된 '콰이어트 나이트' 커버는 별들이 떠있는 짙은 보랏빛 밤하늘을 배경으로 무언가를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 듯한 표정의 소녀가 등장한다. 그 옆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손들이 소녀의 팔을 붙잡고 있다.

소녀의 머리에 왕관처럼 걸려있는 것은 '서태지'라는 글자를 독특한 폰트로 작업한 것이다. 마치 회로도처럼 보이는 이 글자체는 이번 앨범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폰트다. 이 앨범의 커버 아트워크와 폰트 디자인은 김대홍 작가가 맡았다.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컴퍼니는 "순수함을 대표하는 소녀와 이와 대비되는 상징들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동시에 가진 소녀를 통해 앨범 전체의 테마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녀의 팔목의 그려진 세 잎 클로버는 우리시대에 필요한 것은 네잎 클로버의 '행운'이 아니라 세 잎 클로버의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태지는 오는 10일 0시 서태지 버전 '소격동'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공개하며 20일에는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를 정식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서태지 앨범 커버 공개에 네티즌들은 "서태지 앨범 커버 공개, 몽환적인 느낌!", "서태지 앨범 커버 공개, 노래는 어떨까?", "서태지 앨범 커버 공개, 아이유 버전을 들어서 그런지 아이유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서태지컴퍼니

관련기사

현빈 하이드 지킬 나 출연…데뷔 이후 첫 1인2역 도전! 티파니 써니 별명 "밖에서 멤버들 엉덩이들 만지고…" 박인비 결혼, 색다른 매력 발산…남편 누군가 봤더니 연애의 발견 김슬기, 윤현민과 키스신…"우리 사귀자" 진재영 연매출 200억 "3년 동안 매일 동대문 나갔다"
광고

JTBC 핫클릭